운동복은 면직물보다 자유롭게 움직이고 땀을 더 효율적으로 배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냄새가 나지 않도록 올바른 세탁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탱크탑이든 요가 스타킹이든 옷에서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최고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탁 바구니에 운동복을 두지 마십시오.
우리 모두는 힘든 운동 후에 게을러 지는 과오를 범했지만, 운동복을 운동복 가방이나 세탁 바구니에 넣어 두는 것은 나쁜 습관입니다.
박테리아는 습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번성하므로 운동복을 즉시 세탁하여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십시오.
스포츠웨어 또는 사전 세탁 프로그램 사용
특정 세탁기에는 극세사 직물에서 발생하는 생물막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특수 스포츠웨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또는 합성 섬유의 세탁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기본 세탁 주기 전에 추가 세탁 과정을 실행하는 사전 세탁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사용 합니다.
뒤집기 넣기
땀과 박테리아의 대부분은 운동복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 축적됩니다. 따라서 세탁할 때 뒤집어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옷의 색이 바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추가 이점도 있습니다.
세제를 적게 넣기
일반적인 통념에 따르면 옷이 더러울수록 더 많은 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진실과 거리가 멀 며 실제로는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표준 사이클은 일정량의 세제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임계값을 초과하면 옷에 세제 침전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세제 라벨 지침 및 세탁량에 따라 최적의 세제 양을 사용하십시오.
건조기에 넣습니다.
스포츠웨어 직물은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키기 위해 통기성이 있는 극세사를 사용하지만 자연 건조에는 여전히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건조기에서 스포츠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운동복에서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 다음 운동 시간까지 옷장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