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막대한 공과금을 내야 합니까? 물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세탁기와 같은 가전 제품을 에너지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다음은 쉽게 시작 할 수 있는 4가지 단계입니다.
올바른 온도 설정 사용
찬물을 사용하는 것이 옷에 가장 부담을 덜 줄 뿐만 아니라 세탁기에서 물을 데우는 데 추가 에너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장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최적의 세탁 결과를 위해 찬물과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세제를 찾고, 아기 옷이나 운동복과 같이 살균이 정말 필요한 품목은 뜨거운 물에 세탁하세요.
세탁 지침은 의류 라벨에서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양모, 실크, 새틴과 같은 천연 섬유와 폴리에스터와 같은 합성 섬유는 30°C에서 세탁할 수 있습니다. 면과 린넨은 60°C에서 세탁할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혼합 부하 프로그램 또는 40°C 온도 설정을 사용하십시오. 타월, 침대 시트, 담요와 같은 가정 용품은 60~90°C에서 세탁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중요합니다.
작업 전이나 후에 옷을 빨고 말리는 습관이 있다면 타이머 프로그램을 통해 유연성과 편리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세탁 프로그램을 시작하거나 끝날 때까지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Bosch의 Time Delay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세탁 종료 시간을 최대 24시간까지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일어나거나 집에 와서 갓 세탁이 완성 된 세탁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적재량과 세제 투입량.
세탁기에 항상 최적의 양을 적재하는 방법은 최대 허용 용량까지 채우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대부분의 세탁기는 부분 적재와 전체 적재에 동일한 양의 전기와 물을 사용합니다. 보쉬의 자동 세탁 프로그램은 세탁할 섬유의 양과 오염 정도를 감지하여 각 세탁물에 맞는 최적의 세탁 프로그램과 물 사용량을 설정합니다.
부정확한 세제 투입은 세제 과다 투입으로 이어져 세탁기가 옷을 헹구는 데 더 많은 전기와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Bosch의 특정 프리미엄 모델에는 i-DOS 자동 투입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세탁할 때마다 액체 세제의 정확한 양을 결정하고 분배합니다.
정기적으로 드럼을 청소하십시오
음식 해독과 마찬가지로 세탁기를 청소하면 과도한 먼지와 때, 세제의 찌꺼기, 세탁물에 묻을 수 있는 곰팡이를 제거 하여 세탁기가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3개월마다 드럼을 청소하여 드럼에 묻은 침전물을 제거하십시오. 빈 하중으로 90°C에서 작동하는 세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약간의 표백제를 추가합니다. 일부 Bosch 세탁기에는 드럼 청소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되어 세탁기의 신선하고 쾌적한 냄새를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