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깨끗한 집에 들어가는 것보다 기분 좋은 일은 없습니다. 침대는 정돈되어 있고, 소파의 먼지가 제거되어 있고, 바닥은 깨끗이 닦여져 있고, 화장실은 흠집을 데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완전히 청소 되었다고 확신합니까?
집에는 변기나 쓰레기통 이외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더러운 장소는 놀라울 정도로 많습니다. 세계적인 공중 보건 및 안전 기구인 NSF International의 미생물학자들이 당신을 놀라게 할 연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세균이 많은" 장소는 화장실이 아니라 주방입니다.
우리가 부엌 위생에 적절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음으로써 자신도 모르게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병들게 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할 핫스팟을 나열했습니다.
가장 더러운 물건 #1
주방 스펀지. 설거지를 하고 설거지를 깨끗하게 하게하는 편리한 도구는 아이러니하게도 가정에서 가장 더러운 물건입니다. NSF 2011 연구에 따르면, 이 스펀지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심각하게 많은 수의 세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 3주 후, 70%는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효모 및 곰팡이와 같은 박테리아를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세균을 죽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젖은 스펀지를 전자레인지에 2분 동안 돌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스펀지에서 자라는 대부분의 바이러스와 기생충을 죽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2주에 한 번은 스폰지를 폐기하고 교체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가장 더러운 항목 #2
부엌 싱크대. 더러운 것은 씻으러 가는 곳입니다. 우리는 세면대에서 청소할 때 하루에 여러 번 비누와 물을 사용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플러시 후 변기보다 더 더러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물과 비누로 전체 표면을 철저히 문지르기만 하면 싱크대에 세균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배수구와 수도꼭지 손잡이도 소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또는 두 번 이 작업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가장 더러운 항목 #3냉장고.
냉각기는 많은 종류의 해로운 박테리아의 유발원입니다. 이는 주로 각 구획과 도어 선반이 식품과 직접 접촉하기 때문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야채 및 고기 구획; 물 및 얼음 디스펜서; 고무 씰이 있는 식품 용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주 냉장고 청소를 습관화하여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이나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테이크아웃 식사를 버리십시오.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는 온상입니다. 남아 있을 수 있는 끈적끈적한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비누와 물로 철저히 닦고 극세사 천으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식품이 유독 가스와 접촉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화학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깨끗한 집과 건강한 가족의 보상은 모든 번거로움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듭니다.